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스트레이(Stray) - 1

by SU게이머 2022. 10. 12.
728x90
반응형

출처. steam

1. 게임

장르 : 어드벤처

멀티플레이 여부 : 불가능

한국어 지원 : 자막 한국어화

 

2. 개요

유비소프트에서 나온 개발자들이 모여 만든 블루트웰브 스튜디오에서 만든 게임이다. 스트레이(Stray)에서 특이한 점은 주인공이 고양이라는 점이다. 이 게임이 플레이어들에게 열광받는 이유는 고양이 시점이라는 특이점을 진행되는 과정에서 섬세하게 표현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서 플레이어가 조종하여 고양이 머리에 상자가 씌워지게 되면 방향 감각을 잃어버려 화살표 방향이 랜덤으로 작동되는 효과가 있는 등 섬세한 표현 방식으로 게임 플레이하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주인공은 컴패니언이라는 사이버펑크 도시에 불시착하게 되었고, 이곳에서 탈출하여 가족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모험하는 내용을 담는 게임이다.

 

스토리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과 다른 동료 고양이 3마리와 함께 있는 장면에서 시작된다. 고양이들은 서로 장난치다 잠을 자다가 일어나는데, 다 같이 어디론가 가는 중 다른 고양이들은 모두 뛰어넘었던 녹슨 파이프를 마지막으로 뛰어넘던 주인공 고양이는 파이프가 무너짐과 동시에 혼자서 어디론가 떨어지게 된다. 처음 높은 곳에서 떨어진 주인공은 다쳐서 쓰러지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서 회복하고 주변을 관찰하게 된다. 여기저기를 다니다 마을에 도착한 주인공은 CCTV가 자신을 인지하고 간판이나, 티비를 조정하여 자신을 도와달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 고양이는 홀린 듯이 그 신호들을 따라간다. 그 신호를 따라 도착한 곳에서 저크라는 생명체를 마주치게 된다. 작은 무리의 저크는 처음 보는 고양이의 모습에 놀라서 도망가지만, 곧 수많은 무리와 합류하게 되자 돌변하여 주인공을 공격해온다. 주인공은 놀라 도망치는 것에 성공하게 된다.

 

 그리고 또다시 알 수 없는 신호를 따라 이동하다 보면 한 집에 도착하게 된다. 이곳에서 컴퓨터로 동체와 전원을 찾아와 달라는 신호를 받게 된다. 주인공은 드론을 건네주게 되고 무언가는 드디어 작은 드론에 동기화를 해서 몸체를 가지게 된다. 그는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정도로 기억을 잃었지만, 어느 박사를 돕던 캠패니언이었다는 사실만 기억하고 있었다. 그는 동기화된 드론의 모델명인 B-12로 본인을 불러달라고 칭한다. 이후 지하도시의 가장 아래층 거주구역인 슬럼에 위치한 안전지대에 도착하게 된다. 그곳에서 처음 마주친 주민은 고양이를 마주치자마자 기겁하며 비상벨을 울리고 도망가버린다. 그들은 고양이라는 존재를 처음 봐서 몬스터인 ‘저크’‘저크’인 줄 알았던 것이다. 슬럼 전체에 저크의 습격인 줄 알고 비상이 걸려버리고, 마을 주민 모두가 집으로 도망가 문을 잠가버린다.. 그러나 과거에 상층에 올라갔던 기억이 있던 가디언이 고양이의 생김새가 저크의 모습과는 다른다는 것을 깨닫고 고양이에게 대화를 시도한다. 주인공과 대화를 한 가디언은 마을에 있어도 된다는 당부와 함께 마을의 비상을 해제한다. 가디언은 아웃사이드로 나가는 길은 더 이상 없다며 모모라는 인물을 소개해준다.

 

 주인공 일행이 모모의 집으로 가면 모모를 만날 수 있다. 하지만 처음 보는 모모는 송수신기를 고치다가 실패해서 화가 난 상태였다. 모모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듣고 과거 아웃사이드로 가길 원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모임인 아웃사이더에 대해 적혀 있는 공책을 준다. 아웃사이더들은 모모를 포함하여 총 4명이었지만, 모모를 제외한 3명은 아웃사이드로 가기 위해 위험한 외부로 나가버렸고, 홀로 남은 모모는 용기가 없어 홀로 슬럼가에 남게 되었다. 동료들의 행방을 알기 위해 송수신기를 작동시켜보려 했지만 실패했기에 화가 나버린 것이다. 모모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노트는 11개뿐이며 아웃사이드에 대해 알고 싶으면 동료들의 노트 3개를 더 찾아보라는 말을 해준다. 주인공 일행은 그 이야기를 듣고 다른 동료들의 노트를 모으게 된다. 모든 노트들을 모으게 되자 아웃사이드로 가는 방법은 물론 모모를 화나게 했던 송수신기를 고치는 방법도 적혀있었다. 주인공은 모모에게 그 사실을 알려주었고 모모는 동료들의 생존 여부를 알아내기 위해 송수신기를 고치려고 한다. 하지만 송수신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슬럼가 외부의 가장 높은 탑에 안테나를 설치해야 했기에 주인공 일행에게 부탁하게 된다. 주인공은 외부의 수많은 저크들의 공격을 뚫고서 안테나를 설치하는 데 성공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