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Dead by Daylight) - 해그, 닥터, 헌트리스, 클라운

by SU게이머 2022. 10. 3.
728x90
반응형

출처. steam

1. 개요

 전 글에서 이어서 다른 오리지널 살인마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18명의 오리지널 살인마 중에서 전 글에서 소개했던 4명의 살인마를 제외하고 추가로 5명의 살인마의 배경 이야기를 시작하겠다.

 

- 해그(The Hag) 

 마녀라는 별명은 지닌 그녀의 본명은 리사 셔우드(Lisa Sherwood)이다. 그녀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었다. 리사 셔우드는 오랜 전통이 있는 마을에서 자랐다. 어렸을 때부터 주술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어른들은 통해 행운과 안전을 상징하는 문양을 그리는 법을 배웠다. 어느 날 집으로 돌아가던 중 리사는 큰 폭풍을 마주하게 된다. 폭풍으로 인해 어두운 숲 속에서 길을 헤매게 된 그녀는 발을 헛디뎌 넘어지는 과정에서 머리를 세게 부딪히고 기절하게 된다. 리사가 기절하는 과정에서 본 마지막 기억은 굶주린 습격자들이었다.

 

 습격자들은 리사를 침수된 지하실에 가뒀다. 그곳에는 그녀뿐만 아니라 다른 피해자들도 같이 있었다. 다른 피해자들은 상처를 치료하지 못하고 기력도 없는 채 파리떼에 둘러 쌓여 죽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습격자들은 녹슨 칼과 이빨로 피해자들을 먹었지만 신기하게도 리사는 그 지옥 같은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지하실에서 굶주림 끝에 얇아진 팔은 족쇄를 헐렁하게 하였다. 그녀는 마지막 힘을 다해 족쇄에서 벗어나고자 했다. 마침내 리사가 족쇄에서 벗어났을 때 그녀는 발버둥으로 인해 큰 상처가 생겼다. 그로 인해 리사는 천천히 죽어갔다. 죽어가는 와중에서 마지막으로 자신의 고향에서 배웠던 주술을 생각하던 그녀는 문양을 그렸다. 그 순간 엔티티가 리사 셔우드(Lisa Sherwood)의 소원을 들어주었고, 그녀는 복수를 하였다.

 

- 닥터(The Doctor)

 생존자들의 탈출 진행을 효과적으로 막는 닥터는 엔티티에게 구원되기 전에는 헤르만 카터(Herman Carter)이었다. 그는 심리학에 재능이 있던 연구원이었다. CIA의 눈에 띈 그는 특별한 뇌과학 프로그램을 연구하기 위해 래리 기념 연구라고 알려진 비밀 시설로 가게 되었다. 여기서 그는 스승인 오토 스탬퍼 박사를 만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헤르만 카터는 스승을 통해 여러 영향을 받게 된다. 스승의 가르침 아래 비밀 시설로 보내진 스파이들을 잔인한 요법을 사용하여 정보를 캐내는 것은 기본이었다. 그는 점점 잔인해져 갔다. 난폭한 전기충격 요법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더 많은 중요한 정보를 알 수 있었다.

 

 후에 닥터라는 이름을 얻게 된 헤르만 닥터 카터는 그가 진짜 의사 면허증이 있는지에 대해 알려고 하는 자들을 자신만의 기술을 사용하여 처리했다. 래리 기념 연구소의 비밀은 나중에 밝혀졌다. 환자로 위장되어 있는 스파이뿐만 아니라 연구소의 직원들도 다양한 종류의 두뇌 외상으로 인해 죽은 채 발견되었다. 닥터 헤르만의 스승인 오토 스탬퍼 박사의 시체도 발견되었지만 헤르만 닥터 카터는 끝내 발견되지 않았다. 그는 도대체 언제부터 엔티티의 축복을 받게 된 것일까.

 

- 헌트리스(The Huntress)

 손도끼와 어울리지 않는 토끼 가면을 쓰고 있는 헌트리스는 안나(Anna)라는 이름으로 붉은 숲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던 소녀였다. 그녀의 어머니는 숲에서 살아남는 법을 가르쳐주었다. 안나와 어머니는 숲에서 생활하며 견고한 집을 지어 살았다. 밤만 되면 안나(Anna)는 나무 장난감과 가면들 사이에서 어머니의 자장가를 들으며 잠에 들었다. 어느 날 그녀들은 엘크를 사냥하기 위해 쫓고 있었다. 위험한 사냥감이었지만 겨울을 버티기 위해 위험을 감수할 수밖에 없었다. 엘크는 살아남기 위해 더 약한 안나를 공격했고, 어머니가 안나의 앞을 가로막고 엘크의 공격을 대신 맞았다. 공격을 당하는 와중에도 어머니는 엘크를 공격했고, 엘크와 안나의 어머니는 쓰러졌다. 어머니를 옮길 수 조차 없이 어렸던 안나는 그 자리에서 울었고, 그녀를 위로해주기 위해 어머니는 죽어가는 순간에도 밤마다 불러주었던 자장가를 불러주며 안나를 위로했다.

 

 집으로 홀로 돌아온 안나는 어머니에게 배운 기술과 적응력을 가지고 붉은 숲의 새로운 포식자로 거듭났다. 아무것도 모르는 여행객들이 그녀의 숲을 통과할 때면 그녀는 새로운 먹잇감을 발견한 듯이 그들을 사냥했다. 보금자리인 붉은 숲의 침입자들을 모두 사냥했던 안나에게서 사냥감에서 벗어난 이들은 어린 소녀들이었다. 어린 소녀들을 발견하게 되면 그녀는 그녀들을 위험한 밖에서 구해주려는 듯 집으로 데려와 어머니가 안나를 돌보았던 것처럼 소녀들을 돌보려고 하였다. 하지만 도시에서 살아온 어린 소녀들은 안나의 돌봄에 익숙 하지가 않았고 죽어갔다. 그럴 때마다 안나는 가족을 잃은 것처럼 울부짖었다. 이러한 그녀의 행동은 숲 근처 마을에서는 남자들은 죽이고 어린 소녀들은 잡아먹는 사냥꾼이 있다는 전설을 만들게 된다. 그러한 그녀 곁에 엔티티는 다른 가족을 만들 수 있다는 듯 그녀를 회유해 생존자들의 끝없는 어둠을 위해 안나를 헌트리스(The Huntress)로 데려오게 된다.

 

- 클라운(The Clown)

 화려한 옷, 우스꽝 스러운 리본과 눈물로 인해 다 지워진 광대 분장을 하고 있는 클라운(The Clown)은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탄생과 동시에 그의 어머니를 잃었다. 그로 인해 아버지와는 사이가 좋지 않게 되었다. 그 시기 그의 이름은 케네스 체이스(Kenneth Chase)였다. 그는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가끔 땅에 떨어진 깃털을 발견하곤 하였다. 케네스 체이스는 그것을 주워서 침대 밑에 있던 보물 상자에 보관하였다. 어렸던 그는 깃털을 입술에 비밀 때 느껴지는 깃털의 결과 부드러움에 사로잡혔다. 그렇게 깃털을 가지고 있던 새는 얼마나 부드러울지 상상하던 그는 새 한 마리를 직접 만져보고 싶은 욕망에 빠지게 된다. 여러 실패 끝에 새 한마리를 잡은 그는 새가 살아남을지 죽을지가 그의 손에 달려 있다는 사실에 갑자기 쾌락을 느끼게 된다. 원래 새를 만져보고 놓아줄 생각이었던 그는 무언가에 홀린 듯 그 새를 죽이게 된다. 그렇게 새의 깃털을 모두 뽑은 그는 새로운 수집품에 대해 큰 만족을 느끼게 된다.

 

 어른으로 자라난 케네스는 식당에서 일을 하게 된다. 그는 이제 어린 시절 모았던 깃털뿐만 아니라 더 큰 수집품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때마다 마취제 양을 조절하는 그의 실력도 날로 갈수록 늘어갔다. 어느 날 젊은 남자가 실종되고 그를 찾기 위해 온 마을 사람들이 나섰다. 케네스의 아버지는 때마침 케네스의 보물 상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 안에서 발견된 깃털과 동물의 발, 그리고 사람의 손가락을 발견하고 공포에 떨게 된다. 그 모습을 본 케네스는 집을 떠나게 된다.

 

 그 후 케네스는 이동식 서커스에서 일을 하게 된다. 그는 줄을 당기는 역할을 맡게 되었다. 그리고 그때 새로운 이름을 가지게 된다. 그 이름은 제프리 호크(Jeffrey Hawk)이다. 제프리는 이곳에서 사회성에 대해 배우게 된다. 그때부터 그는 매력적이고 이타적인 성격을 위장하였고, 서커스 직원들로부터 호감을 얻게 되었다. 그는 살인을 저질러도 서커스가 이동함에 따라 발각되지 않을 수 있었다. 공연자들로부터 빌린 화장도구와 옷으로 제프리는 광대 분장을 하고 희생자들을 데려와 마취시키고, 그의 캐러밴으로 데려와 깨어났을 때 자신에게 자비를 구하는 것을 보며 즐겼다. 희생자들을 고문하고 그들이 힘이 다 했을 때, 그는 그들의 손가락을 자른 후 가장 맛있고 예쁜 손가락을 수집품에 추가하였다. 나머지 몸뚱이는 그에게 쓰레기였다.

 

 어느 날 제프리가 술에 취해 잠들어 있을 때 한 희생자는 도망치게 되었다. 희생자의 비명소리로 인해 모여든 서커스 단원들은 제프리의 끔찍한 본모습을 알게 되었고 제프리는 일어나서 황급히 캐러밴을 깊은 숲 속으로 이끌고 사라졌다.

 

- 스피릿(The Spirit)

 몸 곳곳에 유리가 박혀 있으며 항상 소리 지르는 모습을 하고 있는 그녀는 야마오카 집안의 외동딸 야마오카 린(Rin Yamaoka)었다. 그녀가 태어난 야마오카 집안은 좋지 못한 형편의 가문이었다. 린은 사립 대학을 다니고 있었는데 이는 집안의 큰 재정적 부담을 안겨 주었다. 또한 그녀가 대학에 입학한 해에 그녀의 어머니는 큰 병에 걸리게 되었다. 린은 보탬이 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했지만 이는 큰 의미는 없었다. 이런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그녀의 아버지는 승진에 희망을 품으며 평소보다 많은 양의 일을 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회사에서 결함 있는 제품이 생산되는 바람에 큰 적자를 보게 되었다. 회사는 누군가가 이 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했고, 평소 근무량이 많아 잠이 부족해져서 항상 피곤해하던 린의 아버지를 표적으로 지목했다. 결국 그는 22년간 몸 바쳤던 회사에서 해고되었다.

 

 아버지가 회사에서 해고되었던 날, 린은 아르바이트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때 집 안에서 어머니의 비명소리가 들렸다. 황급히 어머니의 방으로 간 린은 토막 난 어머니를 발견했다. 그때 뒤에서 카타나가 린을 공격하였다. 그녀의 한쪽 팔은 잘려나갔다. 범인은 그의 아버지였다. 그녀는 자신을 매정하게 공격하고 있는 이가 아버지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린의 울부짖음은 아버지를 막을 수 없었다. 결국 아버지로 인해 유리창에서 밀어져 떨어진 그녀는 온몸에 유리 조각이 박혀 괴로워하고 있었다. 아버지가 다가올수록 그녀는 천천히 자신의 심장이 멎어가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아버지의 대한 분노와 배신감에 눈을 감아가던 그녀에게 엔티티는 천천히 다가갔다. 육체는 멈춰갔지만 그녀는 아직 안식을 취할 수 없었다. 그때 엔티티는 그녀에게 피와 복수를 약속했다.

반응형

댓글